※ 이것은 전국 남사를 파다가 갑자기 설움이 북받쳐서 쓰게 된 전국 남사 영업글입니다.


    

전국★남사는 역사 교양 프로그램으로서 제작된 드라마로, '다테 마사무네(伊達政宗)'를 주인공으로 해서 실제 전국 시대 무장의 이름을 가진 현대의 인물들이 '현현'이라는 힘을 가지고 싸우는 이야기입니다. 말하자면 HIGH&LOW에 특촬을 끼얹은 느낌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.


전국★남사는 기본적으로 학생이 주축이 되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작품인데요. 초반부에서는 '현현(顕現)'이라는 정체불명의 힘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학생들 간의 싸움이 주된 내용이라면, 후반부에서는 그 뒷면의 이야기가 밝혀지면서 이야기의 스케일이 커지게 됩니다.


첫 줄에서 '역사 교양 프로그램'이라고 소개하기는 했으나, 현대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저처럼 역사적 배경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. 물론 배경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, 역사적 배경이나 사건 등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요소들(작중에 등장하는 건물의 이름이나 단체명, 이야기의 전개 등)을 보면서 더 많은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.




전국★남사에는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는데요. 개인적으로 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하면, 개성적이고 매력적이며 잘생긴/예쁜(중요) 인물들을 대거 볼 수 있다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. ☞ (링크) 전국★남사 인물 명 정리 글

그리고 평소 일본 특촬 작품을 즐겨 보셨던 분들이라면 익숙한 얼굴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는 것도 매력일 수 있겠습니다.

주요 인물 가운데 제가 아는 배우만 나열하자면 ↓

하시모토 아츠시: 마법전대 마지렌쟈 - 오즈 카이 (마지레드)

카타오카 신와: 염신전대 고온쟈 - 코사카 렌 (고온 블루)

미우라 리키: 게키렌쟈 - 후카미 고우 (게키 바이올렛)

오오쿠치 켄고: 열차전대 토큐쟈 - 제트

야마모토 쇼마: 가면라이더 키바 - 노보리 타이가 (가면라이더 사가) / GARO - 야마가타나 츠바사 (백야기사 단)

나미오카 카즈키: 가면라이더 가이무 - 시드 (가면라이더 시구르드)

츠쿠이 미나미: 가면라이더 가이무 - 미나토 요코 (가면라이더 마리카)

하야시 츠요시: 특수전대 데카렌쟈 - 토마스 호우지 (데카블루)

시모조 아토무: 가면라이더 히비키 - 타치바나 이치로(오얏상)

그밖에도 '가면라이더 헤이세이 제네레이션즈 Dr. 팩맨 대 에그제이드 & 고스트 with 레전드 라이더'에서 '류자키 카즈시게'를 연기했던 스즈노스케 씨, '특명전대 고버스터즈'에서 '모토무라 카즈야'를 연기했던 하시즈메 료 씨 등도 등장합니다.


전국★남사의 또 다른 매력으로는 맨몸 액션이 있겠네요. 특촬 드라마지만 슈트는 한 체밖에 등장하지 않으며 등장 빈도도 매우 낮기 때문에 거의 모든 액션은 배우의 맨몸 액션으로 진행됩니다. 잘생긴 녀석들이 액션을 합니다. 이건 중요합니다.


그리고 인물이 현현할 때면 이런 CG를 볼 수 있다는 점도 뽕이 차오르는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.




물론 시청 시의 주의 사항도 있습니다.


일단 '싸우는' 이야기이기 때문에 종종 유혈 분장이 두드러질 때가 있습니다. 턱 전체가 피에 흠뻑 젖은 수준인데요. 초반부 에피소드에서 유독 유혈 묘사가 많은 편입니다. 하지만 중반부에 들어서면서부터느느 소수의 몇 장면을 제외하고는 크게 두드러지지 않는 편입니다.


그리고 제목부터가 전국 남(男)사인 만큼 여성 캐릭터가 거의 없습니다. 꾸준히 등장하는 인물은 본 게시물에서 인물을 나열한 사진 가장 아래쪽에 있는 2명이 전부입니다. 단일 에피소드에서만 메인 인물로 등장했던 친구까지 포함한다고 해도, 제대로 나온 여성 캐릭터는 3명뿐이네요.


또, 자막이 없는 것도 진입 장벽이 될 수 있겠는데…… 특덕한테 무자막 영상은 익숙한 것이지 않습니까? 어려운 내용은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평소 어지간히 일본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셨던 분이라면 대부분의 내용은 청해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.

그리고 제가 쓴 글은 아니지만, 본 작품의 주요 대사를 꽤 많이 받아 적어 두신 분의 블로그도 있습니다. 물론 물 건너 일본 분의 감상 글이지만, 구글 자동 번역기만으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내용이빈다. 필요하신 분은 트위터(@snail_er)나 본 블로그(댓글이나 방명록 등)를 통해 요청하신다면 링크를 보내드릴 수 있으니 편하게 찔러 주세요.


마지막으로, 본 작품은 VOD 서비스가 없습니다……. 사실 이게 전국★남사의 가장 큰 진입 장벽인데요. DVD와 블루레이도 기간 한정으로 판매했던 작품이라서, 신품의 경우 너무 비싸거나(상권) 아예 매물이 없는(하권) 상태입니다.

따라서 중고 매물을 구할 수밖에 없는데요. 상하권을 따로 구매할 경우, 상권은 8000~엔, 하권은 17000~엔 정도로 가격되가 형성되어 있습니다. (현재 아마존 재팬, 스루가야, 메루카리, 야후 옥션 참조)

참고로 공식에서 판매할 때의 가격은 상·하권이 각각 18000(+세금)엔이었습니다.

그러나 종종 상하권이 세트로 올라오는 매물의 경우에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. 물론 드라마 디스크인 만큼 만만한 가격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, 본편 26화와 더불어 빵빵하게 수록된 영상 특전 및 음성 코멘터리를 생각한다면 무척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.

이하는 전국★남사 DVD/블루레이의 수록 내용입니다. (진짜 빵빵하다!)


상권

하권

  • 본편 1~13화
  • 음성 특전: 본편 1~13화 출연진 오디오 코멘터리
    - 1~2화: 타키구치 유키히로, 히로노 료, 우치다 유즈루
    - 3~5화: 토미나가 켄지, 롯폰기 야스히로
    - 6~7화: 타키구치 유키히로, 이토 리사코
    - 8~9화: 카타오카 신와, 미카미 슌, 야마기시 타쿠오
    - 10~11화: 히로노 료, 우치다 유즈루
    - 12~13화: 타키구치 유키히로, 미우라 리키
  • 영상 특전 (약 180분)
    - 중간 광고(スポット) 모음집
    - 주제가 「HAZAMA」 PV 풀 버전 (드라마ver.+댄스ver.)
    - 출연자 코멘트 영상 모음
    - 메이킹 영상
      1. 델타오브밀레 편
      2. 니혼마츠 편
      3. 스리아게하라 편
    - 2011.12.13. 이벤트 영상 (출연: 히라노 료, 우치다 유즈루, 미카미 슌, 야마모토 쇼마)
  • 특전 CD: 주제가 「HAZAMA」 노래 + inst.
  • 동봉 특전
    - 엽서 3장
    - 소책자(52p): 타키구치 유키히로, 히라노 료, 우치다 유즈루 단독 인터뷰, 등장 인물 소개, 각 편 해설, 「HAZAMA」 가사 등
  • 본편 14~26화
  • 음성 특전: 본편 14~26화 출연진 오디오 코멘터리
    - 14화: 타키구치 유키히로, 하시즈메 료, 타나카 야스히로, 감독 무구루마 슌지
    - 15화: 타키구치 유키히로, 하시즈메 료, 나미오카 카즈키
    - 16화: 타키구치 유키히로, 나미오카 카즈키, 오오쿠치 켄고
    - 17화: 하시모토 아츠시, 야마모토 쇼마, 스즈노스케
    - 18화: 히라노 료, 우치다 유즈루, 카타오카 신와, 감독 무구루마 슌지
    - 19화: 이타오 이츠지, 미즈타니 모모스케, 감독·각본 마츠모토 쇼이치로
    - 20화: 이타오 이츠지, 미즈타니 모모스케, 감독·각본 마츠모토 쇼이치로
    - 21화: 야마모토 쇼마, 스즈노스케
    - 22화: 타키구치 유키히로, 오오쿠치 켄고
    - 23화: 히라노 료, 우치다 유즈루, 카타오카 신와, 하시모토 아츠시
    - 24화: 히라노 료, 우치다 유즈루, 카타오카 신와, 감독 무구루마 슌지
    - 25화: 히라노 료, 우치다 유즈루, 카타오카 신와, 하시모토 아츠시
    - 26화: 타키구치 유키히로, 타나카 야스히로, 하시모토 아츠시, 감독 무구루마 슌지
  • 영상 특전 (약 288분)
    - 중간 광고(スポット) 모음집
    - 연말연시 특집 방송 『전국★남사 大総集宴』
    - 미공개 오프닝 모음
    - 캐스트 메시지 모음
    - 메이킹 오브 전국★남사
      1. 5가 동맹의 말하지 못한 이야기
      2. 시게자네 수행 편
      3. 오다와라 편
      4. 혼노지 편
      5. 츠루가조 편
      6. 세키가하라 편
      7. 라스트 배틀 편
      8. 올 업!
  • 동봉 특전
    - 엽서 3장
    - 소책자(56p): 장수 소개, 카네다 감독&무구루마 감독 대담, 각 편 줄거리, 인물 상관도 등


마지막으로 각 사이트 중고 매물 검색 링크를 올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.

혹시 구매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셔서 포기하시려는 분이 계시다면 본 블로그(댓글이나 방명록 등)나 트위터(@snail_er)로 찔러 주세요. 도와 드릴게요.

▷ 아마존 재팬

▷ 메루카리

▷ 스루가야

▷ 야후 옥션

▷ 라쿠텐

+ Recent posts